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 배편 (날씨, 온천, 료칸)

이번 글에서는 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 배편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쿠오카 날씨,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후쿠오카 배편 등 후쿠오카 자유여행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는 일본 돈코츠 라멘의 본고장으로 유명한 규슈의 대표 관광도시 중 하나입니다. 후쿠오카는 2022년 10월부터 무비자 개인 자유여행이 가능해졌습니다. 항공편으로는 직항 1시간이면 이동이 가능하며 무비자로 90일까지 여행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최근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가시는 분들이 부쩍 많아졌습니다.

후쿠오카는 봄, 가을이 딱 적당히 따뜻하고 선선해서 여행을 가기가 좋으며 봄에는 벚꽃, 가을에는 단풍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할 때 방문해야 할 관광 명소는 어디이며, 후쿠오카 날씨는 어떨까요? 더불어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명소, 후쿠오카 배편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관광 명소
  • 후쿠오카 날씨
  •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 후쿠오카 배편

참고로 아래 글에서는 일본 입국시 필요서류, 일본 입국신고서 관련 정보에 대해 정리해두었습니다. 특히 2023년 4월 29일 이후로 일본 입국시 필요서류, 일본 입국신고서 작성에 변화가 생기었으니 꼭 미리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일본 입국시 필요서류, 일본 입국신고서]

대마도 여행
삿포로 여행
북해도 여행
오사카 여행

후쿠오카 자유여행: 관광 명소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하는 중이라면 꼭 가봐야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아래는 후쿠오카 자유여행 시 가보면 좋은 핵심 관광 명소 10가지를 정리한 것입니다.

•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
  • 덴진 지하상가
  • 오호리 공원
  • 캐널시티 하카타

캐널시티 하카타는 도시의 극장이라는 컨셉 아래 1996년에 문을 연 복합상업시설입니다. 후쿠오카 자유여행 시 쇼핑, 먹거리를 찾고 있다면 절대로 빠질 수 없는 곳이 바로 이 캐널시티 하카타입니다. 야간에는 9시까지 분수쇼가 열리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오호리 공원은 봄에는 벚꽃놀이 명소, 여름에는 불꽃놀이 명소로 알려진 일본 유명 수경공원입니다. 가볍게 산책을 하기도 좋으며 내부에는 일본식 정원, 일본 전통 가면극, 후쿠오카 미술관, 레스토랑 등 다양한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습니다.

후쿠오카 외곽에 있는 아쿠아리움인 우미노나카미치 마린월드는 굉장히 많은 물고기, 해양 동물들을 볼 수 있는 대형 아쿠아리움입니다. 시간이 맞으면 돌고래 쇼도 볼 수 있으니 미리 돌고래 쇼 시간을 확인하고 가는 것도 좋습니다.

시사이드 모모치 해변공원은 후쿠오카 타워 북쪽에 펼쳐진 인공 해변공원으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대표 후쿠오카 여행코스 중 하나입니다. 해질녘에 가면 정말 예쁜 노을을 볼 수 있는데요. 근처에 있는 가게에서 다코야끼에 생맥주를 한 잔 마시면서 노을을 즐겨보시면 어떨까요?

후쿠오카 자유여행: 관광 명소 (마린월드 우미노나카미치)
후쿠오카 자유여행: 관광 명소 (오호리 공원)
우미노나카미치 마린월드
시사이드 모모치 해변공원

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 날씨

후쿠오카 자유여행을 쾌적하게 하려면 후쿠오카 날씨를 미리 알아보고 가야겠죠. 후쿠오카 날씨는 우리나라보다 따뜻한 편이지만 마찬가지로 사계절이 뚜렷하게 존재합니다. 한 겨울에도 좀처럼 영하로 내려가지는 않으며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시기는 맑고 따뜻한 3월, 4월, 5월 또는 단풍이 시작되는 10월, 11월입니다.

후쿠오카 날씨: 겨울 (12월, 1월, 2월)

1월, 2월은 후쿠오카에서 가장 쌀쌀한 달로 우리나라 3월 중하순과 비슷한 기온을 보입니다. 겨울 후쿠오카 날씨는 그리 춥지 않으니 활동하기 불편한 너무 두꺼운 옷을 입을 필요는 없습니다.

• 최저 평균 기온: 3도
  • 최고 평균 기온: 13도
  • 평균 강수량: 60~72mm (8~9일)

그럼에도 후쿠오카에서는 나름 가장 쌀쌀한 사기이며, 1달 중 1주일 정도는 비가 내리므로 목도리나 휴대용 우산은 꼭 챙겨서 다니는 것이 좋습니다.

후쿠오카 날씨: 겨울 (12월, 1월, 2월)
평균 강수량: 60~72mm (8~9일)

후쿠오카 날씨: 봄 (3월, 4월, 5월)

3월, 4월, 5월은 여행을 하기 가장 좋은 시기로 3월 중순부터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벚꽃이 피기 시작합니다. 낮 기온이 10도를 웃돌며 긴소매나 가벼운 외투면 야외 활동을 즐기기 충분합니다. 다만 3월 초는 아직 약간 쌀쌀할 수 있으니 겉옷을 준비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최저 평균 기온: 7도
  • 최고 평균 기온: 24도
  • 평균 강수량: 113~143mm (9~11일)

5월은 일본 최대 연휴 기간인 골든위크로 따뜻하고 활동하기가 좋은 맑은 날씨의 봄을 만날 수 있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큰 편이니 서늘한 밤을 미리 대비하면 좋습니다.

후쿠오카 날씨: 봄 (3월, 4월, 5월)
평균 강수량: 113~143mm (9~11일)

후쿠오카 날씨: 여름 (6월, 7월, 8월)

6월 후쿠오카 날씨는 덥고 습합니다. 6월이 되면 장마가 시작되며 7월, 8월로 들어서면 본격적인 여름으로 들어서서 30도를 웃도는 무더위가 이어집니다.

• 최저 평균 기온: 20도
  • 최고 평균 기온: 31도
  • 평균 강수량: 143~278mm (9-11일)

가장 많은 비를 만날 수 있는 7월은 우비나 우산을 챙겨가는 것이 필수입니다. 무더위를 피하기 위한 모자나 선글라스를 준비해 가는 것도 좋습니다.

후쿠오카 날씨: 여름 (6월, 7월, 8월)
평균 강수량: 143~278mm (9-11일)

후쿠오카 날씨: 가을 (9월, 10월, 11월)

후쿠오카 날씨는 9월까지는 서울의 한여름과 비슷합니다. 9월에도 여전히 낮에는 활동하기가 더우니 얇은 옷을 가져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 최저 평균 기온: 10도
  • 최고 평균 기온: 28도
  • 평균 강수량: 74~178mm (6-10일)

10월부터는 점점 서늘한 가을 날씨가 오며 단풍이 아름답게 물들기 시작합니다. 이때부터는 긴소매의 얇은 가을 옷을 챙겨가면 됩니다. 11월은 단풍이 절정에 이르는 달로 가을 분위기를 내며 산책하기 좋습니다.

후쿠오카 날씨: 가을 (9월, 10월, 11월)
평균 강수량: 74~178mm (6-10일)

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후쿠오카 여행 시 절대로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입니다. 그렇다면 후쿠오카 여행을 할 때 참고하면 좋은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명소는 어디일까요?

• 야마모토 료칸 후쿠오카
  • 젠 오야도 니시테이
  • 후쿠도코로 아부라야마 산소
  • 난스이카쿠
  • 타이센카쿠 료칸

야마모토 료칸 후쿠오카는 기온 지하철역에서 도보 1분 거리, JR 하카타역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명소 중 하나입니다. 걸어서 5분 거리면 구시다 신사를 갈 수 있고 10분이면 하카타 구, 캐널시티 하카타, 나카스 등을 포함한 여러 관광지를 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젠 오야도 니시테이는 야쿠인역에서 걸어서 8분, 후쿠오카 공항에서는 차로 20분 정도 걸리는 거리가 있습니다. 일본식 다다미 구조로 되어 있어 현지 느낌을 물씬 즐기기 좋은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입니다. 후쿠도코로 아부라야마 산소는 무려 복어 요리로 미슐랭 2스타를 획득한 곳입니다.

난스이카쿠는 이우나키산에서 4km, 아카마역에서 16km 떨어진 거리에 있습니다. 시설 내에서는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고 자연 속에서 조용하게 럭셔리한 시간을 보내기에는 최적의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입니다. 타이센카쿠 료칸은 유즈키 신사에서 4km 거리에 있는 온천으로 한정된 시즌에만 운영되는 야외 수영장, 정원이 일품입니다.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야마모토 료칸 후쿠오카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야마모토 료칸 후쿠오카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젠 오야도 니시테이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젠 오야도 니시테이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후쿠도코로 아부라야마 산소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후쿠도코로 아부라야마 산소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난스이카쿠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난스이카쿠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타이센카쿠 료칸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타이센카쿠 료칸

후쿠오카 배편

현재 부산에서 후쿠오카 하카타항을 왕복하는 후쿠오카 배편에는 2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퀸비틀호를 운영하는 ‘JR큐슈고속선’이 있으며 두 번째로는 뉴카멜리아호를 운영하는 ‘고려훼리’가 있습니다. 원래는 이보다 더 많은 후쿠오카 배편이 있었으나, 코로나19로 배편이 많이 줄었습니다.

후쿠오카 배편: 퀸비틀호 (JR큐슈고속선)

JR큐슈고속선의 퀸비틀호는 오전 9시 출발, 오후 3시 출발로 나뉩니다. 출발지는 부산항 또는 하카타항으로 날짜에 따라 어떤 날은 부산에서 9시에 출발할 수도 있고, 어떤 날은 하카타항에서 9시에 출발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표를 구매할 때 시간표를 잘 확인해야 합니다.

• 요금: 59,000원 (최저가 기준, 시즌별 상이)
  • 출발 시간: 오전 9시, 오후 3시
  • 소요 시간: 3시간 40분

출발에서 도착까지는 약 3시간 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일반석, 비즈니스석 이렇게 좌석 등급이 나뉘며 취침을 할 수 있는 방은 없습니다.

후쿠오카 배편: 퀸비틀호 (JR큐슈고속선)
후쿠오카 배편: 퀸비틀호 (JR큐슈고속선)
소요 시간: 3시간 40분

후쿠오카 배편: 뉴카멜리아호 (고려훼리)

고려훼리의 뉴카멜리아호는 부산에서 오후 10시 30분에 출발해서 다음날 오전 7시 30분에 도착합니다. 돌아오는 배는 하카타항에서 오후 12시 30분에 출발하여 오후 6시 30분에 도착합니다.

• 요금: 54,000원 (최저가 기준, 시즌별 상이)
  • 출발 시간: 오후 10시 30분
  • 소요 시간: 9시간 (취침 시간 포함)

이동 시간은 퀸비틀호가 훨씬 적게 걸리지만, 배의 크기나 규모는 뉴카멜리아호가 더 큽니다. 방의 종류별로 가격은 다를 수 있습니다.

후쿠오카 배편: 뉴카멜리아호 (고려훼리)
소요 시간: 9시간 (취침 시간 포함)

참고 자료

참고로 아래에는 일본의 또 다른 유명 여행지 대마도 여행, 삿포로 여행, 북해도 여행 관련 정보에 대해 정리해 두었습니다. 대마도 여행, 삿포로 여행, 북해도 여행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도 함께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마도 여행 코스]

[삿포로 여행 코스]

[북해도 여행 코스]

[오사카 여행 코스]

아래 글에서는 영문 운전면허증 인정국가, 발급방법, 국제운전면허증 비교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미국, 일본, 캐나다, 독일 등 영문 운전면허증 인정국가, 발급방법, 국제운전면허증 비교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영문 운전면허증, 국제운전면허증]

마무리

이번 글에서는 후쿠오카 자유여행, 후쿠오카 배편 관련 정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후쿠오카 날씨, 후쿠오카 온천, 후쿠오카 료칸, 후쿠오카 배편 등 후쿠오카 자유여행 관련 정보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내용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